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배달의민족] 용기 있는 서포터즈 절찬 모집 중! - 배달의민족 서포터즈, 다회용기 활용

by 슬일생 2023. 6. 20.
반응형
SMALL
반응형

슬기로운 일상생활, 슬일생입니다.

 

오늘은 환경재단과 배달의민족이 함께 콜라보 하여 진행중인 이벤트 하나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사실 저도 신청했기 때문에 공유를 해서 이 글의 유입이 많아진다면, 저의 경쟁자가 늘어나는 것이지만,

이러한 서포터즈 활동을 널리 공유하고, 이런 좋은 취지는 알려야 한다고 하여 공유드리게 되었습니다.

용기 있는 서포터즈 절찬 모집 중! 이라고 하길래 대체 무슨 '용기'가 필요한 것인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배달의민족은 음식 배달을 전문적으로 하는 그러한 플랫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용기가 연결이 되었고 일회용 용기와 관련된 내용이 아닌지에 대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환경재단과 함께 한다는 것을 보았을 때 더욱, 그러한 생각이 강해졌습니다.

용기 있는 서포터즈는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로 배달을 받아보고, 그 경험을 SNS 콘텐츠로 만드는 활동이라고 합니다.

 

저도 배달을 종종 시켜먹는 입장에서 항상 일회용품 용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라스틱 일회용 용기에 뜨거운게 담아 오는 것도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지만,

일회용품 용기는 대부분 플라스틱 그릇이라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환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환경에도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러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하기에 저도 신청했습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지역별로 가능한 곳이 따로 있습니다.

 

06월 08일 목요일 부터 06월 26일 월요일까지이며, 최종 선정자는 개별 연락을 해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식사지원비와 웰컴키트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주문 할 때 '음식은 다회용기에 담아주세요'에 터치를 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일회용 수저, 포크 안 주셔도 된다고 하면 더욱 환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내가 김치나 단무지 등 무료 반찬을 잘 먹지 않는다면 이것을 체크하지 않는 것도 도움이 될 거십니다.

 

다 먹고 난 뒤에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수거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다회용기 주문 가능지역을 한 번 확인해야 할 것이며, 다회용기를 지원하지 않는 가게에서는 해당 주문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지역과 가능한 음식점을 잘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환경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하는 김에 하단의 링크도 함께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ourmoneylife.tistory.com/564

 

[이슈/환경] 환경을 위한 작은 노력, 2023 카카오 그린 디지털 캠페인

슬기로운 일상생활, 슬일생입니다. 카카오에서 그린 디지털 캠페인을 한다고 하여 공유해보려 합니다. 메일함을 클릭했더니 이러한 메일이 왔습니다. 이메일로 시작하는 그린 디지털 실천입니

ourmoneylife.tistory.com

2023카카오 그린 디지털 캠페인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 감축량을 늘리는 환경 캠페인입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이 조금 더 건강한 지구와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6zW5jBxoW2iRsbnwnltFG_QXU8SGaDVAEGo-0jW8JW-jTXw/viewform

 

[환경재단 | 배달의민족] 용기 있는 서포터즈 모집

배달 시킬 때 나오는 수많은 일회용 쓰레기가 신경 쓰인다면? 일상 다양한 곳곳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환경재단과 배달의민족이 함께 시작하는 <용기 있는 서포터즈>에 도전해보세

docs.google.com

해당 링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다들 슬기로운 일상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SMALL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