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방문 맛집

[수원/맛집] 분위기 좋은 수원 신상 카페-펍 STONE, 스톤/인스타그램 감성 한 스푼

by 슬일생 2023. 2. 12.
반응형
SMALL

슬기로운 일상생활, 슬일생입니다.

 

오늘은 수원에 위치한 신상 카페-펍인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매장 자체는 가게 이름 답게 'STONE' 돌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도 검색해서 가게 된 곳이긴 하지만, 매장명이 적혀있지 않아 살짝 당황했습니다.

메뉴판은 일부만 찍었는데, 메뉴판 자체도 'STONE' '스톤'이라는 매장명에 걸맞게 돌 느낌이 납니다.

반응형

세 명이서 방문했는데, 커피와 초코라떼, 술 등 다양하게 주문했고 그에 걸맞게 시그니처 디저트와 베이컨을 곁들인 멜론을 주문했습니다. 미니 프레첼은 서비스로 함께 나온듯 합니다.

시그니처 디저트인 듯 보이는 스톤무스케이크입니다. 겉은 초콜릿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안에 까지 초코라고 생각은 못했습니다. 그리고 스톤무스케이크 아래에는 말차 빵가루를 뿌린 듯 보이고 그 주위는 슈가파우더로 채웠습니다.

 

마치 땅 위에 눈이 쌓이고, 그 주변에 봄의 기운이 올라오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스톤무스케이크에 다양한 맛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겉면이 초코이기 때문에 내면의 맛을 다른 맛으로 선택 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았을지에 대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코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커피로 채웠어도 색상이나 맛 면에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초코를 그렇게 선호하지 않아 생각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초코를 선호하진 않지만 시그니처 메뉴는 먹어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메뉴명이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초코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이 역시 초코 코팅 된 것에 뜨거운 우유를 넣어 녹여주었습니다.

뜨거운 우유를 부어주시면서, 너무 식으면 다시 말씀해주시면 따듯하게 데워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 것에 대하여 그렇게 개의치 않기 때문에 저는 휘휘 저어 먹었습니다. 마시멜로우가 둥둥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스톤무스케이트X시그니처 초코라떼이기 때문에 단단 조합이라 개인적으로 저의 픽이 아쉬웠습니다. 

SMALL

펍도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안주 얘기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프레첼은 고소하고 짭조롬 해서 손이 안 갈 수가 없습니다. 

 

멜론에 베이컨이 올라간 것은 맛은 좋았지만 멜론을 더 깊숙히 손질해주셔도 좋았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도 멜론 당도도 높고 베이컨의 짭조롬하고 고소한 맛이 멜론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기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조합이 실패해서 아쉬웠습니다. 기본 아메리카노에 스톤무스케이크 조합으로 먹었다면 훨씬 행복하게 즐길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음...사람도 꽤 많이 있어서 사람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신상카페, 펍이었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요. 그리고 스톤무스케이크, 시그니처 초코라떼와 같이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시그니처 메뉴들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픽에 대한 아쉬움이 남지만,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았고, 술을 원하시는 사람은 간단하게 술과 안주를, 커피나 음료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러한 것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술집을 갈까? 카페를 갈까?' 고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가 2차로 방문한 곳이었기 때문에 더 다양하게 주문은 하지 못해서 그러한 부분도 아쉬웠습니다.

가게에 대한 아쉬움 보다는 제 선택에 대한 아쉬움, 배부른 것에 대한 아쉬움이 컸습니다.

 

참고로 체인점인 듯 합니다.

 

그럼 다들 슬기로운 일상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정보

위치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895번길 15 1층
영업시간 : 매일 12:00~00:00
연락처 : 010-7547-3807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