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방문 맛집

[방문 맛집/동작구] 한식을 양껏 먹을 수 있는, 한솔웰빙 쌈밥. 시골보리밥

by 슬일생 2023. 4. 10.
반응형
SMALL

슬기로운 일상생활, 슬일생입니다.

 

오늘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성대시장에서 장을 보고 부모님과 함께 그 주변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1층 상가 건물만 보면서 다니다가, 검색을 통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이 '쌈밥.시골보리밥 한솔웰빙'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면서 시골밥상 느낌이 나는 곳이라는 생각을 하며 들어갔습니다.

 

간판과 입구에서 꽤 오래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입구에는 슬리퍼가 놓여 있습니다. 맨발로 들어가는 곳도 많은데 센스가 느껴졌습니다.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면 입구쪽은 좌식테이블, 좌측에는 의자 테이블이 있었고, 저희는 끝쪽 의자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메뉴는 꽤 다양하게 있었고, 시장가의 특성때문인지 식사류 자체는 괜찮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쌈과 함께 먹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낙지쌈밥 1인분과 제육쌈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안주류도 있고, 굉장히 다양한 메뉴가 있어 점심시간이나 회식 때 방문하기에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은 꽤 넓었고 곳곳에 식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추, 케일, 깻잎, 당귀 등 갖가지 쌈채가 놓여 있었습니다.

뒤이어 갖가지 반찬과 메인메뉴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반응형

4

낙지, 제육볶음, 우렁쌈장, 냉이 된장찌개, 쪽파숙회, 멸치볶음, 어묵볶음, 과일샐러드, 도라지무침, 시금치무침, 숙주무침, 버섯볶음,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콩비지와 김치까지 정말 한식당 느낌 나는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씩 다 다른 양념으로 한 듯 합니다.

된장찌개를 푸고 난 뒤 낙지와 제육볶음을 자세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낙지와 제육볶음을 함께 볶은 듯 느껴졌습니다. 수북한 고기 사이사이 통통한 낙지가 있습니다. 

 

밥은 잡곡밥이었습니다. 시골밥상인데 쌀밥이라면 조금은 아쉬움이 남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시골밥상, 웰빙밥상 느낌이 났습니다.

 

SMALL

통통한 낙지와 촉촉한 제육볶음을 한 입에 같이 우선 먹어봤습니다. 쫀득쫀득한 낙지와 촉촉한 제육볶음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불맛이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먹고 고소한 비지를 한 입 먹으니 행복해졌습니다.

 

고소하다 못해 구수한 콩비지를 오랜만에 먹으니 참 맛있었습니다.

 

뒤이어 구수한 된장찌개 한 입 먹으니 진짜 좋았습니다.

구수함X구수함이 만나 꾸수함이 되었습니다.

 

쌈밥이니, 쌈을 싸먹어야 하겠습니다. 먹지 않으면 아쉽습니다.

야무지게 다양한 쌈채류와 함께 싸먹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쌈장에 우렁이와 잣이 들어 있어 따로 양념한 쌈장인 줄 알았는데, 그냥 쌈장에 삶은 우렁이와 잣을 뿌려 얹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반찬 가짓수와 이런 부분을 감안하면 훌륭했습니다.

쌈 먹고, 국 먹고, 반찬 먹고, 비지 먹다 보니 배가 불러왔습니다. 만족스럽게 신선한 쌈채류와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정말 간판에 적혀있는대로 '쌈밥', '시골밥상', '웰빙' 이라는 이 세가지 키워드에 잘 들어맞는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 잘 먹었습니다.

 

그럼 다들 슬기로운 일상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장소정보

상호명 : 한솔웰빙쌈밥시골보리밥

위치 : 서울 동작구 성대로 2길 7

연락처 : 02-6081-5551

운영시간 : 11:00~22:00 (매일)

반응형
LIST